금천구,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 설맞이 성금·성품 기탁

종합 / 김정태 기자 / 2025-01-10 17:15:39
  • 카카오톡 보내기
▲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조용두)에서 시흥4동 주민센터(동장 박오임)에 백미 10kg 70포, 현금 290만 원(총 500만 원)을 후원했다. 금천구창 제공

 

[금천구민신문 김정태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월 8일 금천구 소재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290만 원과 물품 백미 10kg 70포를 시흥4동 주민센터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는 지난해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500만 원을 후원한 데 이어, 올해는 시흥4동 주민센터와 나눔 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 입주자대표회의 조용두 회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 입주자분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따뜻한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 입주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추위로 인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2025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간을 맞아 후원자 폭을 넓히고, 지역-기업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1동-1지식산업센터 나눔 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시흥4동 주민센터는 지난 8일 남성프라자 지식산업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는 저소득 가구와 1:1 결연을 통한 지원, 주민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원봉사 활동 및 재능 기부활동 지원,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물품 지원 등이 포함됐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