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고영찬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의정 / 최원화 기자 / 2022-11-15 16:04:09
![]() |
▲ 금천구의회 고영찬 의원. |
이번 약속대상은 지방선거 과정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전국 시도의원, 시군구의원, 교육의원을 대상으로 선거공보 및 응모서의 창의성, 적실성, 구체성 등 자질과 능력 중심의 평가로 진행됐다.
심사는 광역 및 기초의원의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약작성 과정에 대한 공적서 제출 등을 병행하여 공약 작성 과정의 민주적 절차에 충실하였는지 면밀히 살펴봤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시상하는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모하고,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하기에 선출직 의원에게는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약속대상을 수상하게 된 고영찬 의원은 “의회에 등원한 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 약속대상의 취지처럼 주민과 했던 약속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고 오늘보다 내일을 더 기대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영찬 의원은 만 29세로 역대 금천구의회 최연소 의원으로 등원하여 지역의 주목을 받았다. 임기 시작과 동시에 독산동 공군부대 이전 등 관내 숙원사업을 비롯하여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과 스토킹 예방 조례 등을 발의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행정재경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의회에서 지역 내 고질적인 관행 타파에 앞장서는 등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