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고영찬의원,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 의정 / 박민선 기자 / 2022-12-20 11:33:11
![]() |
▲고영찬 의원. |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의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의 전체 의정활동에서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하고,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우수 의원을 발표했다.
특히 환경 관련 조례 제정 등 직접적인 의정활동과 시민과의 소통노력, 의정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환경개선 및 성과의 중요도 등을 모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고영찬 의원은 기존 자연환경 위주의 친환경 개념을 탈피하여 주민들이 직
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역적·사회적 환경까지 고려한 조례 제정과 지역구 의정활동이 돋보였다.
지역·사회적 환경개선으로 공군부대 이전촉구와 청년 어학응시료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보건·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마약류 오남용 예방 조례와 스토킹 예방 및 방지조례, 주택 임대차 보호에 관한 조례를 만들어 지역 사회의 큰 관심을 받았다.
고영찬 의원은 “금천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다각적으로 해석하고 고려할 점이 많다, 미래세대와 주민들을 위해 깨끗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친환경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천구의회에 만 29세로 역대 최연소 의원으로 입성한 고영찬 의원은 지역 내 숙원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조례를 만들면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과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