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시흥새마을금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백미 전달

금천피플 / 김유덕 기자 / 2023-01-16 11:25:36
  • 카카오톡 보내기

▲ MG시흥새마을금고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를 시흥1동 주민센터에 12일 기탁했다.

  금천구청 제공

 

[금천구민신문 김유덕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월 12일 MG시흥새마을금고(이사장 고광의)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10kg, 130포, 331만 원 상당)를 시흥1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원 물품은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금한 기부금품을 통해 마련했다. ‘사랑의 좀도리’는 우리나라 고유의 상부상조 및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MG새마을금고 회원들로부터 모금한 기부금품을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흥1동 주민센터에서는 기탁받은 쌀을 한파와 경제적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즉시 전달했다.

MG시흥새마을금고는 해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시흥1동 주민센터에 백미(10kg, 100포)를 지원한 바 있다.

고광의 이사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힘든 시기에도 이웃을 위해 성품을 지원해준 MG시흥새마을금고 회원 및 임직원에게 감사드리며, 취약계층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