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중소기업 육성자금 총 48억 지원

지역경제 / 박민선 기자 / 2021-02-02 10:39:32
  • 카카오톡 보내기
업체당 1억 원 이내, 대출금리 연1.5%,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 금천구 종합청사.

 

[금천구민신문 박민선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총 48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금천구에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이다. 단, 최근 5년 이내 지원을 받은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업체당 1억 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연 1.5%, 상환조건은 1년 거치 3년 균등(연4회)분할상환이다.

융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9일까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조해 지정 은행 담당자와 사전 상담을 거친 후 금천구청 11층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여부가 결정된다. 육성자금은 선정된 업체의 변제능력 등을 우리은행 금천구청지점에서 심사한 후 기업체에 직접 지원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이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22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