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날 행사 ‘금천둥이 온텍트 樂 페스티벌’ 실시

복지정책 / 김정태 기자 / 2022-05-10 10:06:46
  • 카카오톡 보내기
▲ 영유아들이 가정에서 즐겁게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금천구청 제공 

 

[금천구민신문 김정태 기자] 금천구는 5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어린이날을 맞이해 영유아 가정 1,700명을 대상으로 ‘금천둥이 온텍트 樂 페스티벌’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가정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 양육 관련 부모교육 △ 블랙라이트 인형극 ‘미운오리새끼’ △ 가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 감염병 예방 보드게임 △ 축하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참여 인증샷과 N행시 짓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금천 지역 영유아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 참여한 영유아 부모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지만, 아직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조심스럽다”라며, “어린이날을 맞아 안전하고 편하게 아이와 함께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월 새길과학놀이터(시흥3동 소재) 개관에 이어 4월 아이세상놀이터(시흥점, 독산점) 운영을 재개해 지역 영유아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동육아방 운영, 부모자녀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 육아상담 지원, 찾아가는 장난감도서관 등 앞으로도 다양한 양육지원 프로그램을 계속해 운영할 계획이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happycare.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 금천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